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소식

'이강인, 나만의 길을 가다' - 마요르카의 핵심 미드필더, 빌바오 행

반응형

오늘날의 이강인과 공명해온 마요르카의 핵심 미드필더가 팀을 떠나는 일로 마요르카 선수들 사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들은 마요르카의 중심에서 거센 팀 동료의 출발로 이를 따라야 하는 상황에 봉착하게 되었다.

이강인

데 갈라레타, 마요르카를 떠나 빌바오로

이강인과 함께 팀의 중심을 이뤘던 데 갈라레타가 먼저 마요르카를 떠나 아틀레틱 클럽 빌바오로 이동했다. 빌바오는 구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의 동료 데 갈라레타의 영입을 공식화했다. "구단 유스팀에서 성장한 데 갈라레타가 2025년까지 2년 동안 빌바오에서 뛸 것"이라는 구단의 발표와 함께, 데 갈라레타의 이적은 마요르카와의 연결고리를 끊게 되었다.

데 갈라레타는 이번 시즌에도 이강인과 함께 팀을 이끌었고, 그의 빠른 발과 안정적인 볼 컨트롤로 마요르카의 성적을 이끌었다. 데 갈라레타는 여러 부상에도 불구하고 리그 30경기에 출전하며 28번의 선발 출전으로 팀의 중심 역할을 해냈다. 그의 정확한 패스는 마요르카가 리그 9위에 오르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 끝과 함께 그의 계약기간은 마요르카와 끝이 났고, 빌바오와의 연결이 점점 더 짙어졌다. 이제 데 갈라레타는 빌바오 유니폼을 입게 되었다.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유력

다음으로 주목받는 선수는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6골 6 도움을 기록하며, 수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미 이강인에게 큰 관심을 보여왔으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애스턴 빌라 같은 프리미어리그 팀들도 그의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

아울러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의 세비야와 레알 베티스 역시 이강인의 영입을 검토 중이다. 특히 세비야는 UEFA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보했으며, 이강인의 영입으로 전력을 보강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마요르카는 이강인을 지키려 했지만, 다른 팀들의 집중적인 관심과 그의 이적 의사로 인해 결국 이적시키는 방향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강인을 영입할 가능성이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의 다음 행보, 국가대표팀

이강인은 시즌을 마치고 귀국했고, 페루와 엘살바도르와의 A매치 친선전에 참여하기 위해 국가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강인의 마음속에는 자신의 미래와 국가대표팀의 전력을 위해 훈련하고 있을 것이다.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은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그의 차기 도전이 기대되고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뉴캐슬 유나이티드, 세비야, 레알 베티스 등의 팀에서 이강인의 능력을 어떻게 활용할지, 그리고 그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강인의 행보는 그의 미래뿐만 아니라,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전체적인 국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이 펼칠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